혼란스러운 시기일수록 더 높은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리더십이 필요합니다. 현재 대한민국은 탄핵 정국이라는 정치적 격랑 속에 있습니다. 경제와 사회 모두가 불확실성으로 가득한 지금, 우리는 리더십의 새로운 기준을 모색해야 할 때입니다.
4차 산업혁명의 중심에서 AI(인공지능)는 우리의 일하는 방식을 근본적으로 바꾸고 있습니다. 특히 목표 설정과 성과 측정, 미래 설계의 영역에서 AI의 영향력이 두드러집니다. 『CEO인사이트』 4호 "Aim Higher with AI: AI 시대, 목표를 다시 정의하라"는 AI 시대를 살아가는 리더들에게 도전적이면서도 실현 가능한 목표를 제시하기 위한 통찰을 제공합니다.
🚀AI 시대, 목표 설정의 중요성
AI는 방대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분석으로 과거에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예측 가능성을 제시합니다. 다만 AI는 확률적 예측을 제공할 뿐 미래를 완벽히 예측할 수는 없다는 점을 유의해야 합니다. AI 시대의 리더십은 이 한계점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이를 보완하는 인간 고유의 직관과 통찰력을 결합할 때 빛을 발합니다. 이 과정에서 AI는 리더와 함께 미래를 설계하는 동반자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AI, 새로운 도약의 동반자
각종 불확실성이 교차하는 시점에서 리더십의 진정한 가치는 명확한 방향성을 제시하는 데 있습니다. AI는 강력한 도구이지만 완벽한 해답을 주지는 않습니다. AI의 분석과 인간의 직관을 조화롭게 활용하는 것이 새로운 리더십의 기준이 될 것입니다.
『CEO인사이트』는 이 혼란의 시대에 리더들이 더 높이 날 수 있도록 통찰과 영감을 제공합니다.Aim Higher with AI,지금이야말로 리더십의 새로운 도약을 준비할 때입니다. CEO를 위한 지식방송, 매일경제TV가 선보이는 프리미엄 콘텐츠 플랫폼 『CEO인사이트』와 함께 미래를 설계하시기 바랍니다.
데이터가 쏟아지는 AI 시대,리더십의 패러다임이 급변하고 있습니다. 최근 발표된 세계경제포럼(WEF) 보고서에 따르면, 2030년까지 전 세계 경영자의 60%가 기술 역량 향상의 필요성을 느끼고 있습니다. 오늘날의 리더들은 어떤 역량을 갖춰야 하는지, 다섯 가지 핵심 덕목을 제시합니다.